유튜브,TV프로 추천하기 🎬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특집편4 : 태어난김에 사는남자 저스틴 ,피어스콘란 DO YOU KNOW 짜파구리?

Honey★ 2020. 5. 7. 23:18

 

오늘 어서와한국은처음이지? 의 특집편

어서와 한국살이는처음이지 특집편4편 이다

 

오늘은 생활방식이 대비가되는 2명이 나왔는데

태어난김에사는 자유로운 남자 저스틴 과

집안일도 잘하고 사랑꾼 영화인 피어스콘란 이다

 

먼저 저스틴은 초기방송에 친구들을 한국에초대해서

즐겁게노는 정말로 멀끔한 사람이었는데

1년 동안 어떻게된건지 수염과 머리가 자유로운걸보고

계속 패널들이 1년동안 도대체 무슨일이있던거냐면서

경악을 금치못했다

 

제일 신기한건 블라인드를 큰빨래집게로 집어서 대충 올리는데

그 빨래집게가 냉동실에 들어있지않나

2005년된 햄이 지금도 냉장고에있지않나

이삿짐을싸는데 김장봉투에 옷을 막 쑤셔넣지않나

 

굉장히 프리하게 되는대로 편한대로 사시나보다

생각을했는데

 

사람이 '정' 이 굉장히 많고

은근 스마트하드라

 

전라도,마포,등 여러곳을 이사다니면서

지금 이태원도 내일이면 이사를 가게된다

 

이태원 해방촌의 수많은 단골집,사람들과 인사를 한다

 

 

비건카페 사장님과

작별인사하면서

 

이태원 종량제쓰레기봉투를

선물로 주고

 

문샤인바버샵 이 단골집도 가서 깔끔하게 수염을 다듬고

중국집 쿠폰을 선물로 주고 간다

보니스피자펍 에 가서 피자도 사면서 작별인사를 한다

맛있는 저녁식사로 먹을줄알았는데

 

이 피자를 들고간 곳은?

주인 할아버지네 간거였다!

 

피자선물도 드리고 귀가잘 안들리시는 걸 배려해

스케치북에 글도써가고 너무 마음이 따뜻한 청년아닌가..

할아버지도 영어를 유창하게 하시고 

84세로 정정하시고 저스틴과의 추억이 

오래 남으실것같다

 

보는 시청자들도 따뜻해졌을거라생각한다

 

처음에는 매트도없이 요가를 하지않나 되는대로하는성격같아서

웃기고 재미있는부분도 많았는데

 

이렇게 친화력이좋고 따뜻한마음씨를 가진

청년이었구나 하고 다시생각해보게되었다

 

아주 마음에드는데 다음편에는 강남으로 이사가는 이야기가

나온다고 하니 기대하며 본.방.사.수 해야겠다!

 

 

자 이제 피어스콘란 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원래 영화관련일을 하고있던 사람이었고 한국영화를 실수로봤지만

그 계기덕분에 지금의 한국인영화감독과 결혼까지했으니

너무 행복한 삶을 살고있다고한다

 

번역,각본 등 여러일을 하시는데

이성미감독을 잘알고 좋아했는데 

생일파티에서 인연이 닿아 지금은

알콩달콩 신혼 2년째다

 

딱 봐도 아내분은 거친말투? 카리스마가 느껴지고

남편분은 부드럽고 착한 느낌이 딱 느껴진다

 

둘이 서로 일에대해서도 잘 통하니

이야기거리가 끊임없을것이고

남편이 아내를 많이사랑해서 잘 챙겨주는것같아

보기가 너무 좋았다

이렇게 아침부터 사랑이 듬뿍 담긴

행복카도 스크램블 에그를 먹이고 아내를 출근시킨다

 

그 후 영화3편을 보면서 조용히.....

계속 조용히...

 ㅎ.ㅏ ㅎ. ㅏ ㅎ.ㅏ

 

각본을 쓰러 방에들어가서 집중

계속 조.용.히

 

쓰다가 아이디어가 나지않아

운동좀 하고

 

그러다 편집의 구원자가 오셨다

 

바로 영화 기생충을 번역한분!

달시 파켓 을 초대해 맛있는 식사와 영화이야기로 꽃을 피웠다

 

이 많은 요리를 뚝딱해내면서 한번에 가스렌지 3개를 켜서요리하는

요리하는 능력있는 남자...

멋있다...

 

식사하면서 영화에대한 얘기를 하는데

봉준호 감독의 색감 에 대한얘기

"아이고" 를 어떻게 번역해야하나에 대한

얘기는 참 흥미로웠다

 

나도 남편과 그런것에대해 얘기를 해본적이있기때문에

더 관심있게 보게되었다

 

반가움의 아이고 인지

누가돌아가셔서 아이고 인지

이삿짐을 다 정리한 후 아이고 인지

 

상황에따라 바뀌는 뉘앙스가있는데

매번 그 뉘앙스마다 번역을 하면 영어는 엄청 길어지기떄문에

 

이 번역이라는 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있다

 

그래서 이번 기생충에서 람동 이라고 단어를 개발해낸건

참 잘한것같다 이미지가 한번에 오니까

 

가장 힘든말이 "오빠" 라고한다

해결책이 없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이없다는 얘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말도 서툴고 영화에 대한 전문지식도 밀리긴하지만

블루레이 만큼은 뒤지지않으니 자랑타임 시작이다!

 

이제까지 모은 영화블루레이 들을 보여주면서

신나서 보여준다

한개쯤은 줘도되지않냐고 패널이그랬지만

수집가에겐 컬렉션넘버가 있기때문에 절대 안된다고 한다

언젠가는 내 각본이 진짜 영화로 나오는게 꿈이라는

멋진 피어스콘란을 응원한다.